본문 바로가기
일상

가스레인지 고장 : AS 부르기전에 확인하기. 베터리문제?

by 시간재벌 2021. 10. 5.
반응형

집에 가스레인지가 고장났는데
3구 중 가장 큰 오른쪽 1구가 불이 안켜졌다 ㅜㅜ
그래서 귀찮아서 작은 2구로 대충 쓰다가 ㅎㅎㅎ
AS 출장 접수를 했다.


고장 증상은
불이 안켜지고 삐비빅 삐비빅 삐비빅 소리가 나는거였다.
AS기사님의 친절한 도움으로 베터리 문제인지 확인하게되었다.
만약 베터리가 다되어 그런거라면 괜히 출장비 날릴필요 없으니까 :)

가스레인지의 베터리는
이걸 들면 아래 왼쪽에 있다.



나는 자를 넣어 틈을 만든 후에
수저를 끼워서 지렛대역할로 들어올렸다.
꼭 가스밸브 먼저 잠그기!!

오 이걸 이렇게 들 수 있는거구나~
동시에 찌든때 보임..... ㅜㅜ

들어올린김에 청소까지 해줬다.
저 틈에 기름때 잘 낀다 ㅜㅜ


들어올리면 왼쪽에 보이는 건전지 2개
이걸 교체해줬다.
1.5V라고 써있는 건전지인데
편의점 가서 사니까 같은 사이즈는 D2라고 팔았다.

요걸로 2개 교체해주니까
가스레인지 잘 되더라 :)

가스레인지 틀면
삐비빅 삐비빅 삐비빅 소리나는게
베터리 없어서였구나.

내 손으로 고치니 뭔가 뿌듯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