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310

이유식 만들기 준비물 및 총 가격 (내돈내산) 꼭 필요한 것만 인기제품 위주로 구성 아기 6개월이 다가오면서 이유식 만들기 준비를 했습니다. 다 만들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 잘 안되면 시판도 하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이렇게나 준비할게 많은지 미처 몰랐습니다. 내겐 넘나 어려운 이.유.식 이유식 책부터 사서 대강 봤습니다. 삐뽀삐보 119 이유식, 튼이 이유식 책으로는 살짝 감이 덜와서 유튜브로 여러번 찾아보면서 재료들을 구입했습니다. 하나 하나 비교해보고 구입하는데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릴줄 몰랐습니다. 마치 출산 준비물 쌀때 처럼... 그래도 제가 실제로 구입한 품목과 가격, 구입처 표를 보시면 처음 준비에 막막해 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구입시 네이버와 쿠팡 등을 검색해보면서 최대한 저렴하게 파는데로 구입했습니다. 집에 믹서기, 찜기가 있다면 안.. 2023. 3. 30.
[ 육아일기 ] 아기 얼굴 침독, 상처 연고 / 아이조아 붕붕카 탑승 후기 아기가 기침을 하고, 볼 근처에 침독인지 뭐가 빨갛고 오돌토돌하게 생겼는데 아기가 손톱으로 긁어서 피가 났습니다. 집에서 비판텐을 바르다가 낫지 않아서 병원을 찾았습니다. 이전에 신청해놨던 아이조아 붕붕카를 처음 예약하여 탑승해봤습니다. 원래 택시타고 병원갔었는데 확실히 더 안심되고 편했습니다. 여자 기사님이셨는데 운전도 편안하게 해주시고 예약된 시간 전에 오셔서 전화주시고 바로 탈 수 있어서 병원에 금방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차도 승용차보다 큰 사이즈이고 안에 카시트가 있지만 저의 아가는 너무 작아서 제가 안고 탑승했습니다. 길도 잘 아시고, 시간을 잘 지켜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병원에 가는것, 오는 것 2번 예약했는데 대략 1시간 후로 오는 편도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예약을 하고 간게 아니.. 2023. 3. 27.
[ 육아일기 ] 광명 장난감 도서관 이용 안내. 연체료. 대여기간. 파손분실 요금 아기를 키우면서 장난감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장난감 도서관이 경제적으로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장난감은 비싸기도 하고 아기가 싫증낼 수 있어 사용기간이 매우 짧을 수 있는데요 좋아하는지 여부를 대여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회비 1만원으로 무한대로 대여할 수 있고 대여기간은 28일 1회에 최대 장난감 2점 책3권까지 대여 가능합니다. 장난감의 건전지는 별도 대여기간 연체, 장난감고장, 분실시 패널티가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해야합니다. 가입하면 바코드 스티커를 주고 그걸로 계속 대여가능합니다. 장난감은 세척 및 대여에 대한 관리가 잘 되어있었습니다. 대여시 장난감 잘 작동하는지, 사용법 들을 간단히 설명해줍니다. 애듀테이블 높낮이 조절이 돼서 아기한테 맞출 수 있습니다. 저는 책을 꼭 빌려와서 .. 2023. 3. 19.
육아할 때 알면 유용한 앱 : 맘맘 육아할때 알아두면 좋은 어플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맘맘'은 도움이 많이 된 어플입니다. 육아하면서 정말 새로운걸 많이 배우고 많은 아이템들을 사게 됩니다. 육아템들이 이름도 처음 들어보는데, 어떤 종류가 있는지도 모르겠고 어떤 브랜드가 인기 있는지 찾아보기 번거롭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맘맘'어플을 통해서 다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플에 들어가보면 아기의 개월수에 따라 볼 수있고 아이템의 인기 순위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후기도 들어가서 볼 수 있어서 구매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육아템이 종류도 여러가지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어서 매번 알아보기도 시간이 많이 걸려 귀찮고 사람들이 많이 쓰는걸 빨리 사고 싶을땐 랭킹을 보면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아기 이유식할때가 되어.. 2023. 3. 17.
양념목심칼집구이 (내돈내산) 집에서 간편하게 고기를 구워 먹으려고 구입해본 양념목심칼집구이. 생각보다 맛있어서 잘 먹었습니다. 양념 목심칼집구이 (냉장) 1kg에 약 만원대로 구입했습니다. 1kg에 손바닥 모양의 고기 덩어리가 6덩이 정도 있었습니다. 둘이 먹으려고 반 정도 굽고 반은 남겨 냉장보관했습니다. 국물 빼고 고기만 넣고 양파, 파, 청양고추 등이 있으면 같이 볶아주면 더 맛있습니다. 고기는 달달한 맛이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비계도 있어서 부드럽게 맛있었습니다. 밥 위에 야채와 고기, 고추장을 넣고 섞어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Sgl0o 요리락 양념목심칼집구이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2023. 3. 17.
[ 육아일기 ] 아기가 심하게 울어서 병원 갔다옴 5개월 아기 수유 200을 다 먹고 눕혔더니 울고 안아줬더니 더 심하게 오랜시간을 울었습니다. 어디가 아픈건가 싶어서 가까운 소아과에 찾아갔습니다. 의사쌤 말이 아기가 심하게 울땐 장중첩증, 배에 가스가 찼는지, 변비가 있는지 확인해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이 3가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관장을 했고 변에 피가 섞여있으면 장중첩증일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다행히 피 없는 정상적인 변이었습니다. 관장을 할때도 아기는 심하게 울었었고 애미 마음도 찢어지게 슬펐습니다. (애기가 아플거 내가 대신 다 아팠으면 ㅜㅜ) 5개월 아기부터 장중첩증 잘 생기니 조심하라고 하셨습니다. 일단 관장으로 배변을 봤기때문에 가스와 뱃속 똥이 빠져나가서인지 아기는 한결 편안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아기에게 너무 많이 먹였다고 수유양을 더.. 2023. 3. 17.
[ 육아일기 ] 아기 침대에서 떨어짐 아기침대 가드를 내려놓고 잠깐 한눈 판 사이에 아기가 떨어졌습니다. 가슴 철렁 내려앉고 아찔한 순간이었습니다 아기가 다리를 위로 올렸다가 내리면서 매트리스 위 얇은 매트가 아래로 미끄러졌는데 아기의 다리부터 쓱 미끄러지듯 떨어졌습니다. 그러면서 아기의 몸통과 얼굴이 정면으로 매트리스 위로 퍽하며 부딪혔습니다. 시간을 돌리고 싶고 순간의 방심이 너무 너무 원망스러웠습니다. 아기가 자지러지게 울땐 너무 후회스럽고 어찌할바를 몰라서 멘탈이 나갈 지경이었습니다. 아기 대신 내가 아팠으면... 크게 다친게 아니기를 신께 기도했습니다. 이제 5개월밖엔 안된 아기에게 내가 무슨 실수를 한건가 싶고 얼마나 아플까 마음이 찢어졌습니다. 달래주고 나서 병원에 검사하러 가봤습니다. 의사쌤이 보시고는 토 하거나, 경련을 일으.. 2023. 3. 17.
[ 육아일기 ] 생후 149일 뒤집기 첫 성공 뒤집기를 언제 하나 기다렸었는데 5개월이 되기 하루 전날 갑자기 안하던 뒤집기 시도를 하더니 성공했습니다. 엄빠는 기뻐서 아기 뒤집기 성공한 기념으로 파티했습니다. (집에서 그냥 맛있는거 먹음) 뒤집기를 성공하기 전에 머리를 젖혀서 위로 쳐다보는걸 많이 했습니다. 안아줬을때도 머리를 젖혀 천장을 쳐다보기도 했습니다. 제가 관찰해본 결과 뒤집기의 순서가 위 쳐다보기 -> 몸을 옆으로 틀기 - > 바깥쪽 다리를 뒤집는 방향으로 넘기기 -> 스무스하게 고개를 들기 인것 같습니다. 반대로 되집기는 되집는 방향의 팔을 몸통쪽으로 붙이기 -> 고개를 되집는 방향으로 밑으로 떨어트리기 -> 몸통 팔다리가 스무스하게 따라오면서 천장보며 눕기 인것 같습니다. 아직 되집기는 못해서 뒤집고 힘들면 울지만 이것마저 너무 사랑.. 2023. 3. 1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