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18

[ 육아일기 ] 백일상 대여. 집에서 사진촬영 (내돈내산) 아기 백일이 다 되어갈즈음 백일상 대여 업체를 알아봤습니다. 백일이 설날즈음인데 1월에 알아보니까 이미 많은 곳이 예약되어있었습니다. 그래서 더 찾아보다가 '쇼콜라베베'라는 업체에서 대여했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을 대여하는데 배송비 포함 총 비용은 약 6만원정도 들었습니다. 사진에서 음식, 상, 아기반지, 범보의자는 직접 준비했습니다. 상은 옵션추가하면 대여 가능합니다. 배송은 예약한 잔칫날 이틀전에 받아볼수 있었습니다. 좋았던건 이번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설날기간 내내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설날 전에 받아보고 설날 끝나고 다음날 오전에 수거한다고 써있었습니다. 덕분에 여유있게 사용했습니다. 상차림은 안에 동봉된 품목과 예시 사진참고해서 쉽게 차릴 수 있었습니다. 족자가 있는데 테이프로 벽에 살짝 붙였.. 2023. 1. 28.
[ 육아일기 ] 아기 재우기 팁 아기가 졸려하는것 같은데 잠투정만 하고 쉽게 안잔다 이럴때 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경험담) 아기는 졸릴때 한곳을 오래 응시하다가 잠이 들곤 합니다. 아기가 시선을 고정시키기 좋을만한 것을 보여주면 됩니다. 그리고 토닥토닥해주면서 기다립니다. 저의 아기는 초점책을 잘 쳐다보는데 초점책을 옆에 펼쳐놓으면 그것을 오래 응시하다가 잠들어버립니다. 이런 경우는 완전 땡큐죠~ 2023. 1. 25.
새해 선물. 간단한 가벼운 선물 (내돈내산)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새해 1월에 만나기로 약속한 지인들에게 간단한 선물을 하려고 준비했습니다. 유튜브에서 선물추천으로 찾아보니 타바론 티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요즘 선물용으로 나온 '차'의 패키지가 깔끔하고 예쁩니다. 제가 구매한 타바론 티 선물세트는 비싸지 않아서 부담스럽지도 않고 선물용으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서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것 같습니다. 차 외에 건강을 생각한다면 센스있게 GNC 비타민C 영양제를 선물하는것도 좋은것 같습니다. 이것도 비싸지 않아 상대가 부담스럽지 않게 가볍게 선물하기 좋았습니다. 2023. 1. 11.
문에서 소리 날때 해결방법 얼마전부터 문을 열고 닫을때 '끼익'하는 소리가 나더니 점점 소리가 더 커졌습니다. 어딘가 녹슬었나보다 싶어서 문에서 끼익 소리날때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검색해보니 아래의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고 해서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WD 40 방청제 220ml 가격 : 3천원대 잡음을 없애는데 습기로 인한 부식방지에 세정 및 금속보호에 녹슬고 뻑뻑한 곳에 찌들은 기름때를 깨끗하게 의 용도로 사용하라고 적혀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스프레이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LYOX9 WD40 방청제 220ml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닫을 때 소리 나는 문에 이 제품을 .. 2023. 1. 10.
소소한 일상 기록 : 생일선물 12월 22일 저의 생일은 크리스마스 분위기입니다. 생각지 못하게 지인들에게 받은 선물 역시 크리스마스 선물같았습니다. 논픽션 바디로션을 받았는데 패키지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예뻤습니다. 논픽션 바디로션 패키지가 깔끔하고 향도 좋았습니다. 향은 달콤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듯 했습니다. 임신중에 커피를 줄이려고 노력한것을 아는지 차 선물은 해준 친구. 아크바 얼그레이 뮤직박스를 선물받았습니다. 이건 증정으로 같이 있던 베이스 샘플입니다. 안에 차가 담겨있는데 박스를 돌리면 오르골 소리가 나면서 천천히 돌아갑니다. 2023. 1. 2.
선물 받은 기저귀 가방 베베핏 생일선물로 받은 너무 예쁜 기저귀가방입니다. 아가씨 (남편 여동생)가 센스있게 제가 좋아하는 색깔로 골라서 선물해줬습니다. 안그래도 기저귀 가방이 하나 필요했었습니다. 열어보겠습니다. 사이즈도 색깔도 질감도 딱 마음에 듭니다. 햇빛이 비칠때 찍어서 노란끼가 있느데 베이지색톤입니다. 차분하고 부드러운 베이지색 톤이라 마음에 듭니다. 베베핏 기저귀 가방 색상이 밝고 차분해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전체적으로 사이즈도 큼지막하고 많이 들어가고 수납도 잘되게 디자인되어있습니다. 가방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냉백입니다. 분유 물을 담은 보온병이나 이유식통을 넣으면 됩니다. 유모차걸이 이너백 이렇게 세트구성입니다. 앞에는 주머니가 하나 있습니다. 안에도 주머니가 여럿 있습니다. 여기서부.. 2023. 1. 2.
옷장 서랍 옷정리 수납 방법 (수납함 내돈내산) 옷장 속 서랍식 수납함 오늘의 집에서 구매 이렇게 옷 무더기로 어지럽게 쌓여있던 곳을 수납함 하나로 깔끔하게 찾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옷장 안에서 수납함을 넣으면 보기도 좋고 옷을 찾기에도 쉽고 간편해집니다. 수납함은 사용성을 고려해서 서랍식으로 하면 꺼내 찾아쓰기 편해집니다. 수납함을 알아보면서 저는 '오늘의 집'에서 구매했습니다. 서랍 속 칸막이 오늘의 집에서 구매 서랍에 칸막이가 있어야 분류도 편하고 옷이 쓰러지지 않게 효율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집에서 검색해서 칸막이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칸막이는 한개에 6천원정도 했는데 잘 고정되어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 칸막이는 길이조절이 가능한데, 길이가 더 길다면 가로로 분류할 수 있을텐데 그럴 수 없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2023. 1. 2.
[ 내돈내산 ] 아기비데 아기가 자랄수록 몸무게가 늘어나서 안을때, 씻길때 드는게 힘들었습니다. 아기가 대변 본후 세면대에서 응가 닦을땐 한손으로 안고 한손으로 씻겨야해서 더 힘듭니다. 아기는 점점 클텐데, 편하게 씻길 방법이 없나 찾던 중 아기비데를 알게 됐습니다. 일단 처음 써보는거라 쿠팡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이 구매하는걸로 선택했습니다. 사용법이 써있는데 간단합니다. 아기를 안전하게 편하게 씻길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펭귄 모양 :) 세면대의 물기를 없애고 이렇게 부착해서 쓰라고 합니다. 여기에 아기를 눕혀서 사용합니다. 아기비데는 아래 쿠팡링크에서 구매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KyGK8 릴린저 펭귄 아기비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 2023. 1.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