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811

영종도 카페 : 차덕분 (특별한 메뉴, 인테리어 분위기) 내돈내산 차덕분 (영종도에 있는 차 카페) 인천 중구 은하수로 12 뱃터프라자 8층 802호 0507-1385-2486 운영시간 : 토일 :9:30 ~21:00, 월~금 : 9:30 ~20:00 개인적으로 느낀 장점, 추천 특별한 차와 디저트를 대접하고 싶을때 좋은 장소입니다. 한국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멋진 장소입니다. 커피 외에 새로운 차를 마셔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서해바다의 멋진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아쉬운점 음료, 디저트 값이 비싸다고 느껴졌습니다. 카페 건물 아랫층에 횟집이 있어서 엘레베이터까지 비린내가 심하게 났습니다. 인테리어가 너무 멋진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일부는 전등이 매우 낮게 달려있어서 테이블에 앉아 있을때 불빛의 잔상이 눈에 계속 남는 불편함을 줍니다. 카페 내.. 2022. 8. 30.
영종도 펜션 : 포레스트 자세한 사진, 솔직한 후기 (내돈내산) 서울근교 여행지로 약 1시간이면 갈 수 있는 영종도. 영종도 펜션 포레스트의 후기를 꼼꼼한 사진과 함께 솔직하게 기록합니다. 지금껏 갔던 펜션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예약은 에이비엔비에서 했습니다. 솔직한 후기 '장점' 1. 깨끗합니다. 2. 큰 창문으로 자연경치 감상하기 좋습니다. (바다, 노을 등) 3. 사장님이 매우 친절합니다. 4. 바베큐장이 깨끗하고 넓습니다. 5. 1층과 2층 딱 두곳으로 운영하고 테라스도 개별로 있어서 좋습니다. (넓은 개별 바베큐장) 6. 비품들이 꼼꼼하게 다 갖춰져 있습니다. 7. 조용합니다. '단점' 1.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그래도 그만큼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펜션의 특장점 : 거실의 큰 창문으로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경치 거실의 통창으.. 2022. 8. 30.
아보카도 숙성 / 쉽고 빠른 요리 아보카도는 바나나처럼 숙성시킨 후 먹어야 하는 재료입니다. 열매를 딴 후에 숙성시키는 후숙이 필요한 아보카도. 언제 익은건지 알 수 있을까요? 아래 사진 아보카도는 거의 초록색깔이 많은데요. 이처럼 초록색은 아직 덜익은것 입니다. 아보카도 후숙 구분, 보관 1. 겉껍질의 색깔이 검게 어두워져야 합니다. 초록색은 아직 덜익은것입니다. 2. 만졌을때 처음보다 살짝 말랑해져야 합니다. 덜 익었을땐 탁구공처럼 딱딱하고, 익어가면서 점차 부드러워집니다. 후숙하는 방법 : 덜 익었다면 냉장고가 아니라 꼭 실온에 보관합니다. 후숙한 후에 바로 먹는게 아니라면 후숙한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넣고 보관합니다. 빨리 후숙해야 한다면, 밀폐된 봉지에 아보카도를 넣고 실온보관합니다. 대신 따뜻한 기온에서는 빨리 썩어버릴 수 있으.. 2022. 8. 22.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2 SE 블루투스 스피커 후기 (내돈내산) 마샬과 보스 중 고민하다가 보스 미니 블루투스 스피커를 구매했습니다. 우선 실물을 보니 생각보다 더 아담해서 놀랐습니다. 스피커 크기는 53 x 180 x 58 mm (H x W x D ) 작고 아담합니다. 무게는 680g으로 휴대용으로도 괜찮습니다. BOSE 사운드링크 스피커 장단점 내가 느낀 장점 1. 한 손에 잡히는 작은 사이즈 2. 사운드 : 저음 베이스 소리가 또렷하게 잘 들립니다. 전에 스피커에서는 못들었던 저음의 소리가 아주 잘 들려서 이건 조금 깜짝 놀랐습니다. 3. 듀얼 페어링이 됩니다. 두개의 기기를 블루투스 연결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동시에 핸드폰과 노트북을 블루투스 연결해서 핸드폰 노래를 틀면 핸드폰 음악이 재생되고, 노트북 음악을 틀면 노트북 음악이 재생되어 편리했습니다. 3. .. 2022. 8. 17.
전세집 방충망 교체 (베란다 창 7만원) 내돈내산 숨고 후기 전세집 2년 살고 2년 재계약을 했는데 방충망이 너무 낡아서 아무래도 교체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워낙 낡은 방충망이어서 여러군데 찢어져서 보기 흉했습니다. 그래서 너무 비싸지 않으면 이제라도 교체하려고 알아봤습니다. 입주하기 전에도 방충망이 많이 낡았고 군데 군데 테이프 붙인곳도 있었는데 교체 요구하지 않고 그냥 살았습니다. 그렇게 2년을 거주하고 이번에 재계약을 했는데 아무래도 방충망이 수명이 다해서 시급하게 교체해야했습니다. 방충망 교체비용을 알아보니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는 않아서 그냥 자비로 교체했습니다. 방충망 교체 전 베란다창에 방충망이 하나 있는데 매우 오래돼서, 먼지가 까맣게 쌓여있고 여러군데 찢어지고 그 틈으로 벌레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방충망 가까이 가면 밖이 잘 안보일정도로 새까맣게 먼지.. 2022. 8. 12.
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 수납 방법 (주방) 주방의 어수선한 물건들을 보다가 날 잡아서 싹 다 정리해봤습니다. 주방 하부장을 열어보면 요리재료들이 아무렇게나 쌓여있고 뭐가 어디에 있는지 찾기도 힘들때도 있죠. 공간을 효율적으로 정리 수납 : 1. 주방 하부장 먼저 요리할 때 제일 많이 꺼내지만, 여전히 정신없이 정리안된 물건들로 뒤엉켜 있는 싱크대 하부장부터 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수납했습니다. BEFORE / 정리 수납 전에는 양념통 등이 크기 상관없이 어수선하게 늘어져 있어서,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뭐가 어디에 있는지 바로 찾기 어려웠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도 생기기도 합니다. AFTER / 짜잔 정리 할때는 양념통의 크기별로 그리고 자주 쓰는 것을 앞에 배치했습니다. 그 결과 물건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덤으.. 2022. 8. 9.
이중자막 가능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랭귀지 리액터 설치 및 장점 넷플릭스로도 충분히 영어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도움을 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랭귀지 리액터"를 추가하면 이중자막, 구간반복, 영어사전, 자막단위로 전 후단계 건너뛰기 등이 가능해서 아주 편리합니다. 랭귀지 리액터 설치 1. 크롬으로 구글에서 접속해서 검색창에 "웹스토어"를 치고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크롬 웹스토어 화면입니다. 2. 크롬 웹스토어에서 영어로 "reactor"라고 검색합니다. 3. 검색 후 나오는 Language Reactor을 클린한 후 크롬에 추가합니다. 확장프로그램에 추가 새로고침합니다. 랭귀지 리액터 기능 장점 랭귀지리액터가 설치되면 아래와 같이 영어자막에 마우스오버했을때 뜻이 나옵니다. 또한 화면 오른쪽 위에 작은아이콘 "세로보기"가 있는데 클릭하면 .. 2022. 8. 8.
그램 16Z90P 노트북 장단점 간단하게 (내돈내산) LG 그램 16Z90P 노트북(블랙)을 하이마트쇼핑몰에서 약 120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원래 하얀색을 선호하지만, 블랙이 같은 성능에 가격이 조금 저렴하길래 블랙으로 구매했습니다. LG 그램 16Z90P-GRFMK 블랙 (16인치) 아주 최신형은 아니지만, 가볍고 화면크고 가성비 좋은 국내 노트북을 원했고 적절한 좋은 제품으로 산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큰 개발이나 대용량 영상편집의 고퀄리티 작업은 어려우나 그 아래 적절한 개발이나 디자인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이고 매우 가볍고 얇아 휴대성이 좋고 가격도 120만원대로 꽤 만족감을 주는 노트북입니다. 그전에 무거운 맥북을 써서 그런지 지금 노트북의 가벼운무게가 너무 좋습니다. 써보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장단점을 간단명료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1. 가.. 2022. 8.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