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95

나만 생각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나만 생각하며 살아가는 사람들 많은 사람들이 남을 돌보지 못하고 세상을 보지 못하고 스스로만 생각하며 살아간다. 이해가 안 되는 것은 아니다. 생존에 대한 위협은 사람의 시야를 좁게 만들고 마음을 작게 만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래가 매우 불투명한 현실 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이는 마음에 큰 근원적 불안을 일으킨다. 어쩌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살아가는 것처럼 보인다. 그런데 의문스럽지 않은가? 대체 내가 무슨 잘못을 했다고 이런 고통을 받아야 하는 것인가? 대체 집 하나 장만해보겠다는 것이 무슨 큰 욕심이라고 이런 지옥같은 삶을 이어가야만 하는가? 이것의 원인은 무엇인가? 여기서 내가 보기에 큰 문제가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고통에 대한 원인을 너무 쉽고 일차.. 2021. 9. 10.
투썸 커피 쿠폰 증정 이벤트 (9월 말까지) 투썸 아메리카노 쿠폰 득템하기~ 득템 ㅎㅎ ​ 투썸하트 어플 신규 가입 즉시 커피쿠폰이 생긴다. ​ 가입이 귀찮으면 카톡 로그인으로 연동해도 된당~ ​ 8월 말까지 인걸로 알았는데 9월 6일~30일까지 또 진행하니 커피 쿠폰 득템하셔용~ ​ ​ ​ ​ ​ ​ 안타깝게도 커피쿠폰에 추가금액해서 다른 음료로는 못한당 ㅜㅜ 신메뉴 딜라이트 펌킨슈페너 먹으려고 했더니 안되더라 그래서 그냥 사먹었는데 펌킨슈페너 맛있음 :) ​ ​ ​ 호박 좋아하는데 펌킨슈페너 내취향이당 ㅎㅎ 가격이 좀만 착했다면 ㅜㅜ ㅎㅎㅎ ​ ​ ​ ​ ​ ​ ​ ​ 2021. 9. 9.
2021 가을 스타벅스 MD, 세라믹 머그컵 구매 가을 좋아하는 색감의 상품이 많이 나왔다. MD 상품중 인기많은 상품은 보기 어렵당~ 내가 갔을땐, 세라믹 머그컵과 텀블러 몇개만 있었는데 텀블러도 예뻤지만 흠집이 나있어서 ㅜㅜ 세라믹 머그컵만 사왔다. 사이렌 스톤 세라믹 머그 355 ml 18,000원 약간 쿠앤크같은 느낌의 세라믹 머그컵이다 ㅎㅎㅎ 손잡이엔 분홍색이 칠해져 조금 더 귀여운느낌이 난다. 사고 보니 내 취향은 이런 다 비슷한느낌인가보다. 집에 있던 몇 안되는 스벅 제품들을 꺼내보니 다 비슷하다 ㅎㅎㅎ 홈카페할때도 예쁜 컵에 먹으니 더 맛있당~! 2021. 9. 9.
ISA 서민형 개설 방법 (최근 직접 개설) ISA (Individual Savings Account)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예금, 적금, ETF, 국내주식, 펀드 등 대부분의 투자가 가능하고 세제헤택이 장점인 ISA는 서민형과 일반형으로 구분된다. 앞선 포스팅에서 자세히 나와있듯이 급융종합소득과세자(이자와 배당이 1년에 2천만원 이상인자)만 아니면 가입가능하다. 그리고 일반형보다 서민형이 세제혜택이 조금 더 좋다. (서민형은 수익에서 400만원까지 비과세, 일반형은 200만원까지 비과세) ​ 서민형의 가입조건 ​ 근로자 (소득 5000만원 이하) 사업자 (소득 3500만원 이하) ​ ​ 엄마가 원하셔서 ISA 서민형 개설을 도와드렸다. 은행, 증권사 자신의 원하는곳을 골라 개설하면된다. 나는 한국투자증권사에서 개설하기로 했다. 서민형은 모바일앱에서.. 2021. 9. 7.
노후대비 필수품!! 만능계좌 ISA (비과세 혜택 대박) 우리 부부가 해외주식투자해서 수익을 내는것을 보고 엄마도 관심갖기 시작하셨다~ 그래서 엄마가 나와 똑같이 주식투자 해달라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니 엄마에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할것 같은 ISA를 추천드리기로 했다. 내가 주식투자하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앱에 ISA도 있어서 엄마 만나는날 핸드폰으로 한국투자증권 앱에서 ISA 계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ISA가 무엇인지 간단 명료하게 설명하자면 (투자자 입장) 스마트폰으로 ISA 계좌를 개설하고 여유자금 생길때마다 입금하고 그걸로 상품을 산다. 계좌는 최소 3년은 유지해야한다. 수익이 났을때, 전체 매도해서 현금화했을때 (계좌 해지) 내가 번 순수익의 200만원까지 비과세 (서민형은 400만원)하고 200만원이 넘어가는 세금은 9.9%의 낮은 세금만 뗀다. 비.. 2021. 9. 1.
반응형